대학생 무역홍보대사 발대식

한국무역협회 2016년도 제10기 대학생 무역홍보대사 32명을 선발하고 13일

정주간기자 | 입력 : 2016/05/16 [09:46]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2016년도 제10기 대학생 무역홍보대사 32명을 선발하고 13일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무역홍보대사는 한국경제를 이끌 대학생들에게 무역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한국무역협회의 다양한 무역진흥 사업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7년 출범하여 10년째 계속되어 온 프로그램이다.

전국 30개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무역홍보대사는 향후 1년간 리더십 교육과 국내 무역현장 견학 등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편, 무협에서 주최하는 세미나 및 행사에 운영요원으로 참가하여 모니터링을 담당하며, 무역의 중요성을 일반인에게 홍보하는 리포터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모든 홍보대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무역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무역아카데미 홍사교 사이버연수실장은 "무역홍보대사는 글로벌 시대 국제통상과 무역에 대해 막연한 관심을 갖고 있는 젊은층에게, 무역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여, 우리 국민에게 무역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달라"고 홍보대사들에게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