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 정책 소통 실무과정 실시

식약처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6년 ‘식의약정책소통실무과정’을 진행한다고

김용이기자 | 입력 : 2016/10/28 [11:56]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6일부터 28일까지 식약처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6년 ‘식의약정책소통실무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소통에 대한 기초지식 함양과 국내외 소통 사례 분석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 양방향 소통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상 시나리오에 따른 모의실습을 통해 이슈 발생 시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식약처 내부 직원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세부 교육 내용은 대국민 소통방향(안광수 과장, 소통협력과) 정책소통이란 무엇인가(이태준 교수, KDI국제정책대학원) 내부/외부 소통 이해와 실행 방안(문명재 교수, 연세대학교/오미영 교수, 가천대학교) 수요자 중심의 정책소통 Mapping(정원준 교수, 수원대학교) 최근 국내외 소통 분석 사례(김병희 교수, 서원대학교/백혜진 교수, 한양대학교) 가상 시나리오를 통한 소통 실습(유재웅 교수, 을지대학교/지준형 교수, 국민대학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식약처 내부뿐만이 아니라 소통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통해 교육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현재 교육에 참석 중인 교육생은 외부 전문가들을 통하여 접하는 다양한 사례를 추후에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다양한 직무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