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부작용으로 인한 보상 요구

화장품세트 화장품 부작용으로 인한 보상 요구

정동준기자 | 입력 : 2018/06/11 [23:06]

 

질문

 

인터넷쇼핑몰에서 125,000원 상당의 화장품을 구매하여 사용했더니 처음 바를때 따갑고 가려웠으나 참고 1주일정도 더 사용함 얼굴이 점점 빨갛게 부어 오르며 발진이 생겨 피부과에서 진료받은 결과 자극성 접촉성피부염이라고 하여 판매자에게 진단서와 치료비 영수증을 제출하고 환불 및 치료비 보상을 요구하자, 환불은 해 줄 수 있지만 치료비는 보상해 줄수 없다고 함. 화장품이 맞지 않아 부작용이 발생되었으므로 환불은 당연하고 치료비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답변

 

화장품 사용 후 부작용이 발생된 경우,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화장품 사용 후 발생된 부작용이라는 사실이 입증되면 보상 가능함. 소비자분쟁해결기준(화장품)에 의하면 화장품 부작용은 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을 배상토록 규정하고 있으며, 

단 치료비 지급은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 및 처방에 의한 질환 치료 목적의 경우로 한다로 규정되어 있음. 따라서 진단서와 치료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해당 화장품의 반품은 물론 치료비를 보상 받을 수 있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