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행위 피해를

조정원은 전남신보가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

이벽솔기자 | 입력 : 2018/06/25 [08:01]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지난 6월 11일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전남 소재 중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행위 피해를 구제하는데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신보는 2001년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제9조에 따라 설립된 전라남도 출연기관이다. 담보력이 부족한 전남지역 내 중소상공인과 개인의 채무를 보증함으로써 자금 융통을 원활히 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정원과 전남신보가 상호 협업체계를 구축해, 전남소재 중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행위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전남신보는 오는 7월부터 ‘전라남도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를 설치해 전남 소재 중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 피해를 접수하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할 예정이다. 또한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고 피해사례를 취합해 조정원과 연계해 해결한다는 방침을 갖고 있다.

 

조정원은 전남신보가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이 전남 소재 중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 피해를 보다 손쉽게 구제해, 지역 내 중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공정거래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공정거래, 대리점거래, 가맹사업거래, 하도급거래, 대규모유통업거래, 약관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분쟁조정상담 콜센터(☎1588-1490)로 문의하시면 전문적인 상담과 안내를 받을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