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안전여행에 관심이 모아지고

이벽솔기자 | 입력 : 2018/07/10 [22:48]

 

▲     © 네트워크신문편집국

 

얼마 전, 일본 오사카에서 5.9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죠? 이에 해외안전여행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요.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이 될 수 있게 도와주는 똑똑한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1.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여행자의 안전을 위해 국가별 여행 경보 수준, 영사콜센터, 현지 긴급 구조 서비스 등을 상세히 안내! 위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을 주는 어플입니다.

 

2.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발한 앱으로 해외여행 시 현지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동작만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전 그래픽 가이드 어플입니다.

 

3. 핫츠고(HOTSGO)
아픈데 약국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면? 소매치기를 당했는데 경찰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대사관, 경찰서, 약국, 병원 모두 알려주어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4. 파파고(Papago)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통·번역이 가능해요. 음성 인식과 카메라 캡처 등 다양한 인식 방법으로 현지에서 의사소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구글맵스(Google Maps)
세계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유용한 지도 어플! 단순한 길 찾기뿐만 아니라 명소, 맛집의 위치와 리뷰도 볼 수 있어요. 이동 수단에 따른 소요시간과 요금도 알려주니 여행 가이드를 둔 것처럼 든든하겠죠?

 

6. 와이파이 맵(WiFi Map)
전 세계 WiFi 사용이 가능한 장소를 보여주는 어플!
더 이상 WiFi 존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7. 우버(UBER)
해외에서 택시를 타면 ‘요금이 얼마나 나올까’ 두렵죠? 미리 요금 확인이 가능해 바가지 쓸 걱정은 이제 끝! 지정해둔 카드로 바로 결제도 되니 외국인 운전자와의 의사소통 어려움도 없어요.

해외여행에 유용한 똑똑한 어플 모아보기, 도움이 되셨나요?
여름휴가 안전하게 즐기시기를 바랄게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