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분야 종사자 리더십 무료교육 실시

김현정 기자 | 입력 : 2018/10/07 [20:26]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복지시설 팀장급 중간관리자의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현장의 혁신리더길잡이’교육을 5일부터 10월 한 달 동안 총 여섯 차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조직의 중간관리자로서 조직 안팎의 갈등 상황을 이해하고, 조직과 같이 성장하는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주요 교육 내용은 △갈등 해결을 위한 조정 기법과 갈등 관리 △변화 혁신과 노자리더십 등이다.


특히 ‘변화혁신과 노자리더십’은 보통마케터 안병민 대표(열린비즈랩)의 4차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변화혁신과 달라진 세상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에 대해 3시간 특강으로 진행한다.


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5일 첫 실시된 이번 리더십 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은 “평소 직원과 우리 시설의 이용자 모두를 생각하며, 리더로서 어떤 인식과 자질이 필요한지 고민이 많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고민의 실마리를 얻은 것 같다”며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인력개발원은 10월 11일(광주), 10월 12일(부산), 10월 16일(대전), 10월 19일(수원), 10월 26일(대구) 5회 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신청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