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스파크, 군 창업 인큐베이션 3기 운영

김현정 기자 | 입력 : 2019/02/02 [21:24]

이번에 3기째를 맞이한 군 창업 인큐베이션은 범부처창업경진대회의 예선격인 ‘국방스타트업챌린지’ 우수팀들을 대상으로 2019년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스파크(대표 민영서)는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전담코칭, 사업화 지원 등의 인큐베이션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군 창업 인큐베이션 3기에는 2017, 2018 국방 스타트업 챌린지 참여팀 중 AI 학습 데이터 생산 모바일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캐시미션’을 개발중인 셀렉트스타, 자가발전식 정수 마개 ‘LADIS’를 개발중인 Team aplha Brain, OCR기술을 활용한 ‘학생부종합’ 전형 온라인 컨설팅 플랫폼을 진행중인 강인함 등 군인이라는 한정된 자원 속에서도 민간의 창업 준비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우수한 군 창업팀 7개팀이 참여하고 있다.

군 창업 인큐베이션은 실제로도 좋은 성과들을 내고 있는데, 2기에 참여했던 팀들 중 불가사리를 이용한 천연제설제를 생산하는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는 범부처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18에 참여하여 최종 2위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으며, 실제 사업도 2018년 매출 약 7억원, 투자유치 약 9억원, 인력채용 10명, 일본 초도계약 체결 등 사업등록 1년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안정적으로 사업이 정착되고 있다.

민영서 대표는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되는 우수 군 창업팀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타스테크, 링거워터와 같은 사례들이 꾸준히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진행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 군 창업 활성화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