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 맞은 수험생… 컨디션 좌우하는 장 건강 관리법은?

김현정기자 | 입력 : 2019/08/06 [04:27]

- 여름철 면역력과 컨디션 저하 호소하는 수험생 이라면… 식생활습관 개선으로 장 건강 관리부터 힘써야
- 바쁜 수험생의 장 건강 위한 건강기능식품부터 식이섬유 풍부한 건강 간식, 한 끼 대용식 등 인기

수능 D-100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무더운 날씨와 긴장으로 탈이 나기 쉬운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에도 비상이 걸리는 시기다.오래 앉아 있는 수험생에게 특히 컨디션과 면역력을 좌우하는 장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학교와 학원을 오가는 빠듯한 일정 속에 인스턴트 음식으로 한 끼를 때우거나 과도한 보양식 섭취로 오히려 장에 부담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장 건강은 평소 식생활습관에 좌우되는 만큼 지금부터 식생활습관 관리에 들어가야 ‘속 편하게’ 성공적으로 남은 100일을 완주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했다.

◈ 바쁜 수험생을 위해, 일상 속 보충하기 어려운 식이섬유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식이섬유가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해조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일반적인 식사로는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하기 쉽다. 매끼 영양 균형을 챙기기 어려운 수험생이라면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과 알로에 등을 담은 건기식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한국허벌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인 ‘액티브 화이버 컴플렉스’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께 들어 있으며, 상큼한 사과맛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하루 10g의 식이섬유를 보충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프로바이오틱 혼합유산균’처럼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유산균 제품이나 ‘허벌 알로에 겔’과 같은 알로에 겔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공부 중 출출하다면? 식이섬유 풍부한 건강 간식 즐겨봐요

많은 수험생들이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의 이유로 공부 중 간식을 섭취한다. 그러나 무심코 섭취하는 빵이나 과자, 탄산음료 역시 장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 평소 탄산음료 섭취가 잦았다면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 식이섬유’와 같이 대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음료로 바꿔보자.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하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다. 오렌지&망고,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상큼한 과일향으로 즐길 수 있다.젤리, 과자 등 군것질거리로 졸음을 쫓던 수험생이라면 풀무원의 ‘블랙김영양바’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블랙김영양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김과 통곡물, 해바라기 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함께 버무려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간식을 즐기면서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충분하게 보충할 수 있다.
늦은 저녁 허기가 찾아온다면 라면이나 빵 대신 쓰리케어의 ‘포켓죽’을 활용해보자. ‘포켓죽’은 멍게껍질에서 추출한 ‘멍게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장내 배변활동을 촉진시키는 등 장 운동 개선을 돕는 제품이다.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이 영양삼계, 달달호박, 칼칼짬뽕, 건강야채 등 4종으로 다양하게 골라먹을 수 있으며 포켓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 미지근한 물 섭취와 스트레칭 등 생활 습관 개선도 동반돼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수험생을 위한 가장 간편한 장 건강 관리법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추천하면서 이와 더불어 일상 속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습관으로 ‘물 마시기’를 강조했다. 다만 여름이라 해서 차가운 물을 자주 섭취할 경우 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뉴트리션 트레이너의 설명이다.수험생의 장 건강을 위한 또 다른 생활습관으로는 스트레칭이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자리에서 일어나, 양손을 맞잡고 위로 뻗은 후 좌우로 몸을 기울이는 등의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기분 전환은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액티브 화이버 컴플렉스를 비롯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www.herbalife.co.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