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참여

김현정기자 | 입력 : 2019/10/28 [20:38]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로 2년 연속 참가해 다채로운 건강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육기부대상,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등 진정성 인정받아… 누적 참가자 16만명 달해

[사진 1]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여한 한국암웨이가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부스에서 ‘건강지킴이 영양 골든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2]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여한 한국암웨이가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부스에서 ‘실내 자전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암웨이가 영양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교육 기부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 www.amway.co.kr)는 지난 10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는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8회차를 맞았으며, 교육기부를 주제로 일선 학교와 체험활동 제공기관이 연결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한국암웨이는 2018년 첫 참가에 이어 올해도 건강기능식품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으로 참여했다. 2007년부터 12년을 이어온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전문가인 교육 담당자가 직접 참여 초등학교를 찾아가 건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성장기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영양 섭취와 식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기부 활동이다.‘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는 크게 개별 진단 및 맞춤형 처방 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체성분 측정 및 식습관 검사를 토대로 참여 학교 아동들의 영양 상태를 점검한다. 이어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운동교육, 영양교육, 마음지킴이 교육 등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커리큘럼이 진행되는 방식이다.한국암웨이는 참여와 체험을 주축으로 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특성을 감안해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기간 중 다채로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를 테마로 영양 교육, 스트레스 해소 존, 브랜드 체험 존을 꾸렸으며 기간 중 방문객 2,0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전문 강사를 통해 진행된 영양 교육은 흥미를 위해 ‘건강지킴이 영양 골든벨’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퀴즈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파이토 컬러(식물영양소를 상징하는 색) 비즈 팔찌 만들기’, ‘페이퍼 플라워 데코’가 상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인바디 기기를 활용한 체성분 측정 또한 무료로 제공되었고, 스트레스 해소 존에서는 스트레스 지수 확인에 이은 호흡 훈련, 실내 자전거 타기 등이 진행됐다.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각 미션별로 주어진 코인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되었으며,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해시태그 이벤트 또한 함께 진행됐다.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는 “한국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보유한 영양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동 대상 교육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며, “학기 별로 참여 초등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지역에 별도 제한이 없는 만큼, 많은 분들이 좋은 취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2019년 기준 누적 343개 학교, 161,676명 이상의 수혜 아동이 참가했다. 뉴트리라이트는 2012년에 이어 2018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외국계 기업 중 유일하게 교육부의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