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실내생활 면역 건강 관리 절실

실내 생활 길어질수록 면역력 저하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유지,맞춤형 건강식품도 도움 될 수 있어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3/09 [08:57]

코로나19바이러스는 중국에서 149개 돌연변이종이 출현하고 2개의 아류형 중 S형은 기존의 유형이지만 L형은 전파력이 훨씬더 강해져 더욱더 치명적인 위험이 닥쳐오고있다는 이야기도 퍼지고있다.
이미 한국에 들어온 코로나19 바이러스조차도 중국현지내 11월 최초 출현했을것으로 추정되는 최초의 종이 아닌 변종이 거의 확실하다는 것이다.한사람씩 거치면서 야주 조금씩 병독성과 전염성이 점차 강화되며 한국에 퍼지면서 다시 또다른 다양한 돌연변이종이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다.
최초의 종 조차도 치료제나 백신개발이 쉽지않고 어떠한 약도 통하지가않았기에 한사람을 거칠때마다 점점 더 강력한 돌연변이종이 출현해간다면 최초의 코로나19바이러스와는 차원이 다른 바이러스가 되어 정말 최악의 상황으로 가게된다는 것이다.
더구나 재확진 재감염 사례도 나오는것에서 의사들은 치료비관론으로 견해를 나타내고있다.

3월 맑은 날씨에 예년 같으면 봄기운을 느끼려 나들이에 나섰겠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났다. 당분간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피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책이라는 인식 때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실내 생활이 길어질 경우 자연스럽게 운동량이 줄어들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며 “평소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를 통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결국은 면역력 싸움 , 저체온을 막고 면역력 개선을 위한 첫 단계, 균형 잡힌 식단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인스턴트 식품과 배달음식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치킨, 피자,중화요리 등 배달 음식의 경우 간편도 하고 맛도 좋아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으나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기 어려워 영양균형에서 좋지않고 인공조미료나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높아 건강관리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평소 식단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계란, 두부 등의 단백질 식품과 더불어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한국허벌라이프 ‘Formula 1 건강한 식사’
매끼마다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기가 어렵다면 지금과 같은 상황과 시기에는 간편한 식사대용식 섭취를 병행하는 것도 적절한 대안이 될수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 제품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했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간편하게 한 끼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7가지 맛으로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근육 손실 막고 싶다면 실내운동에 단백질 더해야
실내에만 있으면 활동량이 크게 줄어들면서 근육 감소도 빠르게 이뤄진다. 근육량이 줄어들면 척추와 관절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도 커지고 몸의 기력도 떨어지기 쉽다. 근육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푸시업, 스쿼트, 아령 들기 등 간단한 근력 운동과 함께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동반돼야 한다.
단백질 파우더를 잘 활용하면 과도한 칼로리와 나트륨 걱정 없이 간편하게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허벌라이프의 ‘Formula 3 퍼스널 단백질 파우더’는 일상적인 식사로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단백질을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파우더 형태의 제품으로 평소 즐겨 마시는 음료나 우유 등에 타서 1회 1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기능성 인증받은 원료로 면역력 UP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비롯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땐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기능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로는 홍삼, 알로에 겔 등이 있다. 그 중 홍삼은 면역력 증진 외에도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순환 및 기억력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6년근 팽화 홍삼을 원료로 사용한 한국허벌라이프의 ‘홍삼진센’은 면역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섭취량 당 홍삼 한 뿌리 분량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목 넘김이 편한 타블릿 형태로 홍삼 특유의 쓴맛을 꺼리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의 건강 유지 및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www.herbalife.co.k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