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해결과 면역 건강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4/07 [08:46]

-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 피부 부드러움 유지와 주름 예방에 도움 줄 수 있어
- 분자량이 큰 콜라겐 대신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펩타이드 형태의 콜라겐 섭취해야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밀폐된 실내공간에서 마스크착용이 오히려 더 중요하다는 주장이 있을 정도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다.마스크 착용이 일상생활화되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피부 상태가 변하기 쉬운 환절기에는 뾰루지가 나거나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워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다”며 “봄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보충과 이너뷰티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 면역 건강의 기본은 ‘단백질’, 피부 건강의 기본은? ‘콜라겐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물질로, 면역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자문위원회(NAB) 멤버인 이왕재 서울대 의대 교수에 따르면 다양한 체내 단백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우리 몸의 구조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인데, 특히 1형 콜라겐은 피부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콜라겐은 분자량이 큰 편이라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콜라겐의 분자량을 작게 만든 저분자 펩타이드 형태의 콜라겐을 섭취해야 콜라겐 보충에 도움이 된다. 이 교수는 “균형 잡힌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저분자 콜라겐, 그리고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면역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한다.

◆ 마시고, 씹어먹고~ 비린 콜라겐은 옛말, 맛있는 콜라겐 제품 인기 높아
과거 비린 맛 때문에 콜라겐 섭취를 꺼리던 소비자들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와 상큼한 맛을 더한 저분자 피쉬 펩타이드 콜라겐 제품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도 늘었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뷰티 파우더 드링크’는 체내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를 1회 제공량 당 5,000mg 함유한 ‘콜라겐 듬뿍’ 파우더다.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와 부성분으로 비타민B2, B6을 더했으며 오렌지맛으로 상큼하게 콜라겐 충전이 가능하다. 물이나 즐겨 먹는 음료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뷰티 파우더 드링크는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멤버와 한국허벌라이프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이 롯데마트와 손잡고 선보인 ‘물광 콜라겐 젤리’는 피부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 2,000mg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 등을 배합해 스킨 케어를 돕는다. 젤리 스틱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편리하며, 블러드 오렌지 농축액을 함유해 비린 맛 없이 섭취 가능하다. 퀸즈팜의 ‘스킨-잇’은 저분자 마린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츄어블 타입의 제품이다. 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으며 석류농축분말로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 하루 2알 권장섭취량 섭취 시 저분자 마린콜라겐 2,000mg을 보충할 수 있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블루검의 ‘콜라겐구미’는 쫄깃한 츄어블 형태의 콜라겐 제품이다. 구미 한 개당 저분자 콜라겐 680mg을 함유했으며, 무설탕, 무지방, 무콜레스테롤로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젤리처럼 하루에 1~2개 씹어먹으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