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생활과 홈트레이닝을 위한 건강 아이템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6/19 [06:43]

- 외부 활동 제한되고 실내 생활 늘어날수록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해야
-  운동 효과 높이고 싶다면 단백질 제품과 수분 보충 음료, 건강 간식이 도움 될 수 있어

베이징 코로나19 대량감염으로 이미 매일 베이징 화장터에서 사망자시신을 소각해오고 있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더욱 더 심각한 대재앙이 올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이제는 실내생활의 정착하에서 건강을 챙겨야한다는 인식이 자리잡고있다.
운동량이 감소하면 체중 증가로 신체 모든 건강의 균형이 깨지므로 건강한 생활습관과 자기관리가 중요하다.면역에는 건강기능식품도 중요하지만 스스로의 체력관리가 병행되어야한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스포츠 성과 및 피트니스 부사장 겸 피트니스 자문 위원회 의장인 사만다 클레이턴은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동안, 나쁜 식생활 습관을 들이지 않도록 자신만의 루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과 단백질 위주의 균형 잡힌 식단을 잊지 않아야 건강한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운동으로 살 빼고, 단백질로 근육 채우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기 보다 근육량 증가와 체지방 감소에 더욱 초점을 둬야 한다. 특히 홈트레이닝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탄력밴드나 아령, 덤벨 등을 활용한 근력 운동을 병행하고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의 회복과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리빌드 스트랭쓰’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다면 단백질 보충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라인 허벌라이프24의 리빌드 스트랭쓰는 1회 섭취량 당 유단백질 25g과 비타민B 복합물, 철분까지 골고루 제공하는 단백질보충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운동 후 섭취하면 근육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초코렛맛으로 달콤하게 단백질 충전이 가능하다. 권장소비자가 13만원이 넘는 프레스티지급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 여름철 운동으로 빠져나간 수분, 맛있게 보충하려면?
더운 여름철,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체내 수분 부족과 전해질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이때 갈증이 난다고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중 10~15분마다 120~150mL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평소 맹물을 자주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물 대신 수분을 보충해주는 음료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한국허벌라이프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좌),
해태htb ‘썬키스트 아로마워터’(중), 티젠 ‘티젠 에너지티’(우)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24 씨알세븐 드라이브는 수시로 섭취하는 음료로,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과 탄수화물이 결합되어 운동 중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준다. 천연아사이베리향으로 상쾌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해태htb의 썬키스트 아로마워터는 먹는 샘물에 과일과 허브를 우려내 색다른 향을 즐길 수 있는 ‘니어워터’다.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일상 속 수분 충전이 가능하며, 레몬 향과 허브 향의 ‘레몬머틀’과 복숭아 향의 ‘피치’ 두 가지로 즐길 수 있다. 기능성 차(茶) 전문 브랜드 티젠에서 선보인 티젠 에너지티는 에너지 보충을 돕는 과라나, 타우린 및 L-카르니틴을 함유한 트리플 부스트 제품이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찬물에 타서 간편하게 활력을 충전할 수 있다.
◆ 간단하게 실천하는 홈트레이닝 & 생활습관 TIP
운동을 하고 싶지만 집에 운동 기구가 없다면 간단한 동작만으로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사만다 클레이턴 부사장에 따르면 특별한 운동기구 없이도 스쿼트, 팔굽혀 펴기, 스트레칭과 같은 맨몸 운동이나 의자를 활용한 크런치 등이 가능하며, 전화를 받을 때 일어서서 받거나 짧은 거리를 걷는 것 같은 간단한 동작 또한 도움이 된다. 가벼운 운동 후 출출할 때에는 건강한 간식을 준비해보자.

▲풀무원녹즙 ‘프레시 넛츠파이’(좌), 혜인담 ‘뷰티 콜라겐 구미’(우)
풀무원녹즙의 프레시 넛츠파이는 슈퍼푸드인 ‘사차인치’를 비롯해 아몬드, 코코넛, 해바라기씨 등을 더한 프리미엄 견과 간식이다. 기름이나 첨가물 없이 오븐에 그대로 구워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으며, 제품 한 봉지로 사차인치 1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혜인담의 뷰티 콜라겐 구미는 저분자 GT콜라겐, 홍삼 농축액, 석류 농축액 등을 담은 석류 맛 구미 젤리로 간식처럼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