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생활로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에 2022년 새해에도 ‘마음 건강’ 관심 높아

· 작년 12월 구글에 따르면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에 전세계인들 마음 건강 키워드를 많이 검색해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1/07 [15:31]

2022년 임인년이 밝으며 많은 사람들이 운동, 공부 등 새해 목표를 세우느라 바쁜 모양새다. 특히 길어진 집콕 생활로 인해 심신 피로를 호소하며 올해 새해 다짐에는 특별히 ‘마음 건강’을 포함하는 사람들도 많다. 지난 12월 구글(Google)에 따르면, 2021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인들은 ‘정신 건강을 돌보는 법’, ‘진정한 나 자신이 되는 방법’ 등 마음 건강 관련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다고 한다. 최근 국내에서도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진지한 명상 대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불멍 (모닥불 바라보고 멍 때리기)’, ‘물멍 (호수나 분수대를 보고 멍 때리기)’ 등이 일상 여가 활동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의 정신적 피로감이 높은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진 ‘스트레스’는 일차적으로 정신 건강에 해로울 뿐 아니라 음주, 폭식, 수면시간 부족 등 나쁜 건강 습관을 유도하기도 쉽다. 그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유해산소를 다량으로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과도한 양의 유해 산소는 세포막을 산화시키고 피로와 노화를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관리 루틴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스스로 기분 전환을 하기 어렵다면 건강 기능 식품부터 앱 서비스까지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어떨까.

¨ 스트레스로 인한 체내 유해 산소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한국허벌라이프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은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와 E, 세포와 혈액 형성에 필요한 엽산을 주원료로, L-아르지닌 등을 부성분으로 함유해 활력 있고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을 준다. 14g (내장된 스푼으로 2스푼)의 나이트웍스® 파우더를 1컵의 찬물, 주스 또는 즐겨 먹는 음료수와 섞어서 자기 전 하루 한 번 섭취하면 된다.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 이사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는 것은 어려운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처음 시작은 어렵겠지만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및 자신에게 맞는 건기식의 도움을 받아 건강한 일상 습관을 쌓아가길 바라며,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을 맞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허벌라이프는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 목표를 세운 소비자를 위해 1월 5일부터 나이트웍스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를 동시에 구매한 소비자 대상으로 자사의 브랜디드 아이템인 휴대용 물병 (600ml)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집에서 혼자 마음 건강과 양식을 채워주는 어플리케이션
‘㈜마음수업’이 운영 중인 명상 어플인 ‘코끼리’는 ‘편안한 수면이 필요할 때’, ‘외로움을 느낄 때’, ‘마음에 활기가 필요할 때’ 등 다양한 상황과 기분에 따라 오디오 콘텐츠를 선택해 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명상, 숙면, 힐링 ASMR과 마음 전문가들이 참여한 심리수업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마음이 편안해지는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도우며, 사용자들은 호흡 명상, 바디스캔, 꿀잠 이야기, 수면 음악 등 900여 개의 콘텐츠를 통해 셀프 멘탈 케어가 가능하다.국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작년 연말 누적 클래스 2,750개를 달성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내적 건강을 위해 나에 대한 성찰과 소소한 행복을 찾는 법, 마음을 달래고 다독여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명상, 치유 그림일기, 미술치료, 셀프 테라피 등 '이너피스' 관련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취미, 자기계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해나가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