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지속에 자가 면역 관리 필요성 증대

- 결국은 면역력,한국허벌라이프 ‘마이뮨 플러스’ 등 면역 전문 건강기능식품 개발 출시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2/08/30 [12:36]

팬데믹이 3년차 지속되면서 스스로의 면역력 관리가 결국 정답이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최근의 코로나 사망 사례들은 면역력 저하가 주원인으로 결국 면역력이 생사를 판가름한다는 것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하지만 현대인의 생활 여건에서는 어려움이 있다. 전문적으로 건강 관리를 해주는 기관을 찾아가 지도를 받고 회복을 하는 사례도 있지만 현대인의 일상생활을 볼때 현실적으로는 부담스럽고 어려운 일이다.바쁜 일상에 매일 균형 잡힌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에게 이를 스스로 보충하는 필수 영양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셀프헬프(Self-help)’ 등 각자도생으로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것이 결국 정답이라는 말이 힘을 얻고 있다.이런 소비자들의 심리에 부응해 건기식, 식품, 제약 등 관련 업계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면역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 여름의 끝자락 지친 몸과 면역력 저하 극복하기, 필수 영양소는?
대한영양학회 등 전문가들은 면역계가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특정 영양소나 식품 섭취에만 영향을 받기보다는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를 충족하는 균형 잡힌 식단에 의해 면역력이 유지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현미 적두 서리태 호랑이콩 및 여러 잡곡들만 먹어도 기본적으로 영양균형을 이루며 골밀도도 향상되며 기본 면역력이 갖춰진다.면역력 저하의 요인으로는 스트레스, 과로,수면 부족 등이 거론되지만, 역시 부적절한 식습관과 부적절한 음식이 가장 큰 원인으로 언급된다.필수 영양소 섭취 부족으로 영양결핍이 발생하거나, 과잉 열량 섭취로 비만이 초래된 경우, 또는 가공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먹을 때도 면역력 저하와 염증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여러 가지 영양소 중 특히 아연, 셀레늄, 철분, 비타민 등의 영양소 결핍이 면역반응에 영향을 줄 수 있다.이러한 영양소들은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거나, 면역세포의 성장과 활동을 돕고, 항체를 만들어 감염 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능성 인정 및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셀레늄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작용 능력으로, 세포 손상을 지연 혹은 예방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핀란드 헬싱키대학교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비타민C는 호흡기 건강 및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여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D 역시 칼슘 농도 및 골밀도 유지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햇빛만 매일 최소 15분 이상만 쬐도 면역력과 골밀도갸 향상된다는 사실이 주목받고있다.음식으로 섭취하는 비타민 D 보다 햇빛으로 받는 비타민 D가 월등히 더 좋다는 것이다.평소에 햇빛을 많이 쬐면 비타민 D가 체내에서 사라지지않고 계속 축적되어 두고두고 좋다는 것이다.썬크림 등을 사실은 바르지 않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영양학 전문가들은 면역체계의 각 단계는 다양한 미량영양소가 충분히 있어야 작동이 잘 되므로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부족함 없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 올 여름 ‘셀프헬프(Self-help)’를 위한 면역기능 신상품 출시 잇따라
한국허벌라이프,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주는 마이뮨 플러스 출시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마이뮨 플러스(My-Immune Plus)’를 출시했다. 간편하게 물에 타서 음용하는 분말형 제품으로, 스틱형 소포장과 상큼한 블랙-커런트 향을 더해 섭취 시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을 주성분으로,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및 부성분으로 블랙 엘더베리 추출물과 건조효모를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유지 개선에 있어서 비타민 C와 비타민 D는 가장 우선순위의 필수요소로 언급되어 신제품에 빠지지않고 반드시 들어가고 있다.

농심, 어린이 뼈건강과 면역력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 출시
농심은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제품에 비타민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효과를 더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를 출시했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신제품으로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한국솔가, ‘면역 비타민D3 위드 아연’ 출시
비타민 전문 기업 한국솔가는 ‘면역 비타민D3 2000 위드 아연’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D에 아연을 담아 면역 기능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D는 ‘DSM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정제 한 알당 비타민D 2000IU를 함유해 식약처 고시 일일 권장 섭취량 범위인 400IU 대비 500%를 충족한 고함량으로 섭취할 수 있다.

경동제약, 캡슐형 홍삼 신제품 출시
경동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 밸류(WE VALU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레드진생’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홍삼 진세노이드 25mg을 함유해 혈액 흐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지구력 증진에 좋은 옥타코사놀 및 비타민E와 아연도 함유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