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시사/사건사고 > 인터뷰/인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정위, 대학생 모의공정위 경연대회
월 26일~27일 개최, 총 9개팀 경합 제14회 대학생 모의공정위 경연대회 개최
 
김종일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26일부터 이틀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14회 대학(원)생 모의 공정위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모의 공정위 경연대회는 학생들에게 시장 경제에서의 공정 경쟁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개 대학 9개 팀(4개 대학 연합팀)이 참가한다.

각 참가팀들은 직접 구상한 사건을 공정위 심판 절차에 따라 모의 심판정에 상정해 위법성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법 위반 혐의가 있는 사업자에 대해 처벌을 요구하는 심사관과 그 혐의를 부인하는 피심인, 이를 대리하는 변호사, 쌍방이 제출한 자료와 구술을 토대로 위법 여부와 조치 수준을 결정하는 위원 역할도 수행한다.

경연 주제로는 최근 공정거래법 분야에서 이슈화 됐거나 향후 이슈로 부각될 수 있는 모바일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시장지배적지위 남용행위에 대한 건 등 다양한 주제들이 포함되어 있다.

심사 기준은 경연대회 전에 제출한 심사 보고서 등 자료의 독창성과 논리성(50%), 경연 당일 발표의 적정성과 호응도 등 경연 내용에 50%가 배정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인증서가 부여된다. 입상자에게는 부상 수여는 물론 향후 사법 ·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정위에 지원하는 경우 우선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목록 인쇄

 

기사입력: 2015/08/26 [12:00]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