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건강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통계교육
통계청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맞춤형 통계교육 실시
 
정주간기자
 

 

 
 
 
통계청 통계교육원(원장 송복철)은 10월 13일(목)부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직원을 대상으로 통계자료의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통계교육을 실시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지역보건의료계획 등의 정책수립 및 추진업무를 수행

기관의 실무에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맞춤형으로 설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담배규제정책 등 보건정책사업의 개발 및 평가 업무 담당 연구원의 통계지식 보유 정도에 따라 수준별로 초급과 중급 2회로 편성됐다.

이번에 실시하는 초급과정은 실제 연구업무에서 사용하는 자료를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처리하는 기초적 방법 중심으로, 11월의 중급 과정은 회귀분석과 분산분석 등의 통계기법을 연마하는 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구사업 분석평가의 품질을 제고함으로써 건강증진사업의 객관성, 분석의 합리성을 제고해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통계교육원은 대상기관의 실무와 연계된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6/10/14 [09:57]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