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건강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청기 추천 함부로 믿지마라,
청각장애는 더 이상 노화의 증거가 아닌 질환의 한 종류로 전문가 상담은 필수 전문가와의 보다 상세한
 
김종일기자
 

 

 
 
 
        
 

과거 노화의 산물로만 여겨졌던 청력 감퇴 그러나 최근에는 도심의 소음과 장시간 이어폰 착용,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젊은 나이에도 난청, 이명 등의 청각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청각장애는 더 이상 노화의 증거가 아닌 질환의 한 종류로 분류된다.  특히 난청은 타인과의 소통을 단절해 삶의 질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소외감, 우울증, 인지능력 감퇴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청각 문제에 가장 즉각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은 단연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보청기는 그 종류와 기능이 매우 다양해 무턱대고 구매했다가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

보청기는 고가의 전자 의료기기이며, 사람마다 외이도 모양, 착용 시 폐쇄현상, 평소 생활환경 등이 달라서 직접 착용한 후 전문가의 세밀 조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더욱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한 사후 관리와 청능 재활 또한 필요하다. 따라서 나에게 꼭 맞는 보청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추천보다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보청기는 청각 재활을 위한 청각 보조기구로서 정확하고 세밀한 조정이 필요한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상담과 진단부터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만 한다.

'독일지멘스보청기 구리 남양주점(부설 구리난청연구소)'은 첨단 시설을 갖추고 정밀 진단으로 정확한 청각 상태를 파악한 뒤 개개인의 생활환경에 따라 적합한 청능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각 전문 센터이다.

그리고 보청기를 전공한 청각학 석사 출신 원장이 직접 검사, 착용까지 도와줘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한다. 거기다 친절한 상담과 꾸준한 A/S 서비스로 이곳 '독일지멘스보청기 구리 남양주점'의 명성에 한몫한다.

보청기가 고장 나거나 분실되어도 염려 없는 안심 분실서비스, 안심 수리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또한, 고가의 보청기를 구매하는 데 있어 고객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할인 혜택을 펼치고 있다.

특히 청각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은 최대 131만 원(본인부담금 10%)의 국가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독일지멘스보청기 구리/남양주점'은 보청기 국가보조금 상담 전문점으로서 상세한 정보는 물론 지원 절차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

보청기 문의 및 청각 진단 등 전문가와의 보다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독일지멘스보청기 구리/남양주점'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6/10/21 [09:59]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