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환경 > 주요뉴스/물/해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 전세대출 출시
KB국민은행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은행방문이 어려웠던 인터넷 전용 아파트담보 전세대출 신상품 출시
 
김종일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25일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상담과 약정이 가능한 ‘KB i-STAR 모기지론’ 및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가능금액 등을 사전 확인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아파트 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여러 번 은행을 방문하고 장시간 상담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신상품 출시로 한번만 영업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배우자도 은행에 내점해야 했지만 배우자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으로 별도 방문이 필요 없게 되었다. ‘KB i-STAR 모기지론’ 대출대상은 아파트 담보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으로 대출 최고한도는 5억원,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77%(우대금리 포함)이다.

‘KB i-STAR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대출대상은 아파트/연립/다세대주택의 임차보증금을 5% 이상지급하고 동일 직장 1년 이상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로,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보증금의 80% 이내), 대출금리는 25일자로 신규취급액기준 COFIX 연동 6개월 변동금리 기준 최저 2.63%(우대금리 포함)이다.

신상품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대출 신청시 영업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대비 온라인가입 우대금리 0.1%p 혜택도 있다. KB국민은행은 금번 신상품은 바쁜 경제활동으로 인해 은행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시공간의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상품이다


 

기사입력: 2016/11/26 [11:19]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