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암웨이,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인증 획득
 
김현정 기자
 

듀러블 제품 폐기 시스템, 고장 부품 회수ㆍ분석ㆍ품질 개선 등 인정 받아
지속가능 경영 투자 확대 결과 … ‘고객만족경영’인증(’15), ‘서비스품질경영’인증(’16)에 이은 쾌거

(왼쪽부터) 이미혜 한국암웨이 전무,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이사, 이종호 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 대표, 이용일 한국암웨이 전무가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 www.amway.co.kr)가 서비스 분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 The British Standard Institution) 한국지사 이종호 대표가 참석했다.

한국암웨이는 2015년 고객만족경영(ISO 10002), 2016년 서비스품질경영(ISO 9001)과 더불어 ISO 포트폴리오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며 글로벌 수준의 고객 서비스와 함께 친환경 경영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준수 의지를 인정 받았다. 국내 서비스 품질 경영 분야에서 해당 인증 세 개를 모두 획득한 기업은 한국암웨이가 유일하다.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은 친환경 경영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기업의 조직 구조와 실질적 활동 계획, 책임, 절차, 자원 등의 요소를 체계화한 것으로, 조직의 환경 법규ㆍ규제 준수 현황 및 설정된 환경 방침과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시스템 등 다양한 항목을 프로세스 점검과 현장 실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한국암웨이는 홈케어 매니저들을 활용한 고장 부품 회수 및 폐 필터류 수거 등 선진화된 친환경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거된 폐품은 고장 원인 분석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후 분석된 내용을 기반으로 한 품질 개선과 폐 부품 발생 최소화로 이어지는 환경 보호의 선순환 사이클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한국암웨이는 2013년 도입한 ‘고장 부품 98% 회수 목표제’와 더불어 폐 필터 사용량 측정 서비스 및 소비자 대상 효율적 제품 사용 안내를 골자로 한 ‘듀러블 굿 익스피리언스(Durable Good experienc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남다른 책임 의식과 사명감을 기반으로 친환경 경영을 일관되게 시행해 왔다.” 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 관리와 더불어 이번 ISO 인증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방면의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암웨이는 지난 5월 미국 환경 보호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이 주관하는 ‘세이퍼 초이스(Safer Choice) 어워드’에서 제품 제조업체 부문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하는 등 경영시스템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과 성분 면에서도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인정받고 있다. 

암웨이(Amway)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Nutrilite), 화장품 아티스트리(Artistry), 정수기 이스프링(eSpring),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Atmosphere), 주방용품 퀸(Queen), 세제류 암웨이 홈(Amway Home) 등 제품을 전 세계 100여개 국에 판매하고 있는 세계 1위 직접판매기업이다.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Helping People Live Better Lives)’라는 철학 아래 지속가능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UN과 협업하며 세계 식량난 해결에 앞장서는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 중이다. 매출의 약 40%가량을 차지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주 원료를 미국ㆍ멕시코ㆍ브라질에 위치한 뉴트리라이트 생태농장에서 직접 재배하며, 1,000여명의 과학자들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ABO (Amway Business Owner, 암웨이 비즈니스 사업자)를 통해 회원간 직접판매방식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안전성 분야 지속적 투자를 인정 받아 미국 환경보호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으로부터 ‘2017 올해의 파트너(2017 Safer Choice Partner of the Year)’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는 1991년 5월 국내 영업을 시작해, 올 해로 창사 26년을 맞았다. 1997년 IMF 금융위기 당시 출범한 ‘원포원(One for One)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판로를 열어주고 암웨이 아시아 물류센터를 부산에 유치하는 등 상생 경영에 앞장서며 2007년부터 2016년까지 11년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대 3개월까지 제품 무상 교환이 가능한 남다른 환불정책 등 적극적 소비자 만족 경영 정책에 힘입어 업계 최초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인증’을 획득했으며, 선진 고용환경 및 소통 중심의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며 2017년 포함 3년 연속 아태지역 최고 고용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기사입력: 2017/07/05 [07:32]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