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암웨이,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리뉴얼 오픈
 
김현정 기자
 

‘New Rise’ 슬로건으로 내실 있는 구성에 방점, 간결하면서도 효율적 공간 구성ㆍ배치
내년 동계 올림픽으로 재도약하는 강원 지역 사업자 비즈니스 지원 강화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 www.amway.co.kr)가 고객 접점 공간에 대한 지속적 투자 확대 및 선진화 작업으로 비즈니스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12일 김장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 및 사업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서 진행된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리뉴얼 오픈 기념식에서 김장환 대표이사(좌측에서 세 번째) 및 주요 임원진과 사업자 대표들이 현수막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리뉴얼 오픈 기념식에서 축하 스피치 중인 김장환 대표이사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내부 전경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 외관 전경
재도약을 뜻하는 ‘New Rise’를 슬로건으로 새로 단장한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은 실속을 차린 내실 있는 구성에 주안점을 뒀다. 별도 마련되었던 브랜드 부스를 쇼핑 존 안에 결합시켰으며, 절약된 공간에는 암웨이 주방 제품을 활용한 요리 체험 및 쿠킹 클래스가 가능한 ‘암웨이 퀸(Amway Queen)’이 배치됐다. 사업자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미팅룸 두 개가 신설되었으며, 기존 매장과 별도 분리되어 있던 교육장을 한 공간 안에 들여와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외관정비 작업 또한 병행됐다. 심플하면서도 주목도가 높은 간판과 더불어 개방감이 돋보이는 시원한 입구가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릉 KTX 역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했다는 이점에 더해 내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앞두고 진행 중인 대대적 도로 정비 및 전철 개통과도 맞물리면서, 세련된 외관과 지리적 요건을 두루 갖춘 ‘암웨이 플라자 강릉점’이 향후 강원 지역 사업자들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한국암웨이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는 “고객들이 제품과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암웨이 플라자’는 암웨이 미래 전략인 ‘암웨이 넥스트(Amway Next)’의 한 축으로, 사업자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들 공간에 대한 선진화 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아시아 신흥 마켓 중심으로 한국이 벤치마킹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재탄생한 강릉AP에서는 내년 동계올림픽 계기를 활용한 적극적 대고객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암웨이 플라자’는 쇼핑, 브랜드 체험, 교육 및 암웨이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공간으로, 이번에 리뉴얼을 마친 강릉점을 포함해 현재 전국 16곳에서 운영 중이다. ‘도심 속 공원(Urban Park)’ 울산점, ‘업사이클링(up-cycling)’ 콘셉트의 복합문화공간 전주점, ‘항구 도시(Port Way)’ 해운대 점 등 각 지역 특성에 맞춘 공간으로서 암웨이 사업자는 물론 지역 시민들에게도 색다른 브랜드 경험과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암웨이(Amway)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암웨이는 건강기능식품 뉴트리라이트(Nutrilite), 화장품 아티스트리(Artistry), 정수기 이스프링(eSpring),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Atmosphere), 주방용품 퀸(Queen), 세제류 암웨이 홈(Amway Home) 등 제품을 전 세계 100여개 국에 판매하고 있는 세계 1위 직접판매기업이다.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Helping People Live Better Lives)’라는 철학 아래 지속가능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UN과 협업하며 세계 식량난 해결에 앞장서는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 또한 수행 중이다. 매출의 약 40%가량을 차지하는 건강기능식품의 주 원료를 미국ㆍ멕시코ㆍ브라질에 위치한 뉴트리라이트 생태농장에서 직접 재배하며, 1,000여명의 과학자들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ABO (Amway Business Owner, 암웨이 비즈니스 사업자)를 통해 회원간 직접판매방식으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안전성 분야 지속적 투자를 인정 받아 미국 환경보호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으로부터 ‘2017 올해의 파트너(2017 Safer Choice Partner of the Year)’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는 1991년 5월 국내 영업을 시작해, 올해로 창사 26년을 맞았다. 1997년 IMF 금융위기 당시 출범한 ‘원포원(One for One)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판로를 열어주고 암웨이 아시아 물류센터를 부산에 유치하는 등 상생 경영에 앞장서며 2007년부터 2016년까지 11년 연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대 3개월까지 제품 무상 교환이 가능한 남다른 환불정책 등 적극적 소비자 만족 경영 정책에 힘입어 업계 최초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인증’을 획득했으며, 선진 고용환경 및 소통 중심의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며 2017년 포함 3년 연속 아태지역 최고 고용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암웨이 플라자(Amway Plaza)
쇼핑, 브랜드 체험 및 암웨이 자영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는 암웨이 플라자(Amway Plaza, AP)는 이번에 리뉴얼 된 강릉점을 포함하여 강남(서울), 강서(서울), 천안, 청주, 대전, 광주, 전주, 울산, 창원, 대구, 부산, 제주 지점 등 현재 13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분당과 부산 해운대에는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ABC; Amway Brand Experience Center)가, 인천 송도에 암웨이 사업 지원 센터(BSC; Amway Business Support Center)가 위치해 있다. 가장 규모가 큰 분당 암웨이 브랜드 체험센터에는 뉴트리라이트(Nutrilite)/아티스트리(Artistry)/암웨이퀸(Amway Queen) 등 주요 브랜드 체험존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암웨이 미술관, 자체 개발한 건강 음료 판매점인 파이토 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암웨이 플라자(Amway Plaza) 강릉점
주소: 강원도 강릉시 교동 133번지 대한통운 마트 빌딩 1층
전화: 033-648-2843~4
영업시간: 10:00 ~ 20:30 (월~금), 10:00 ~ 18:00 (토,일)


 

기사입력: 2017/07/16 [00:40]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