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원그룹, 생활문화사업 강화 위해 ‘교원더오름’ 신규 사업 론칭
 
김현정기자
 

* 30여년간 쌓아온 교원그룹의 고객 신뢰 및 방문판매 경쟁력 바탕으로 사업 영역 확대 나서
* 우수 상품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회원이 직접 판매해 유통마진 없애고 성과에 따른 보상 철저
*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을 시작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생활 전반의 용품 선보일 것

교원그룹은 ‘교원더오름(The ORM)’ 신규 법인을 설립하고 생활문화사업 강화에 나선다. 이에 지난 5일 종로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 챌린지홀에서 교원더오름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교원그룹 대표 장평순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및 교원더오름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교원그룹은 빨간펜, 구몬학습, 교원 올스토리 전집 브랜드 등을 보유한 교육문화사업부터 웰스정수기, 공기청정기, 상조서비스 등 생활문화사업과 연수·휴양의 호텔레저사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국내 굴지의 중견기업이다. 교원그룹은 환경가전 브랜드 ‘웰스’와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기존 방문판매의 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문화사업을 강화해나가고자 신사업을 추진,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교원그룹 장평순 회장은 “교원그룹은 지난 30여년간 핵심 역량인 방문판매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 외 생활문화사업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교원더오름’을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다”며 “교원그룹의 가치인 ‘평생 인연’을 기반으로 모든 회원들과의 파트너십을 중요히 여기며 교원더오름과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출범하는 신규사업 ‘교원더오름’은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회원들이 직접 판매해 수익을 나누는 직접판매기업이다. ‘더오름(The ORM)’은 The Origin of Relationship Marketing의 약자로 올바름과 바른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 ▲올바른 유통시스템과 정직한 소득을 보장하는 사업기회 ▲개인별 능력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연수·교육프로그램 등 교원더오름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교원더오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이다. ‘웰네이처’와 ‘더에스룸’ 등 2개의 화장품 브랜드와 바디·헤어케어 브랜드인 ‘웰메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씨드’다. 우보한의원과 협업을 통해 한방화장품 ‘아토클래식 Rx’도 추가로 구성했다. 교원더오름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교두보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생활 전반의 제품군으로 확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판매 방식은 회원 직접판매 방식을 채택했다. 중간의 복잡한 유통 과정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로 단순화해 광고비와 유통 비용을 줄였다. 유통 마진을 줄인 만큼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제공한다. 회원 직접판매 방식을 통해 회원 각자의 노력 및 성과에 따라 균등한 보상을 제공해 소득 창출 기회를 도모한다.

즉, 교원더오름은 소비자들을 소비자인 동시에 사업자로 만들어 삶에 풍요로움을 주고 우수한 제품만 만들어서 생산해 제공하자는 취지다. 교원더오름 회원은 정상가 대비 평균 20% 저렴한 가격에 제품 구매 가능하며, ‘더오름 패밀리’라는 제휴 서비스를 통해 환경가전을 구매할 경우 추가 포인트가 쌓인다. 특히 일반 회원 외 사업자로 등록된 회원들은 추가적으로 판매 및 조직관리에 따른 수당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직급이 올라갈 때마다 직급에 따른 보너스 상금도 함께 지급된다.

교원더오름은 공식 출범 전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모집을 통해 가입한 회원수가 무려 5000여명에 육박하고 있다. 론칭 첫 달 3000명 회원 모집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교원더오름은 합법적인 직접판매를 준수하고 자체적인 사업 감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교원더오름만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회원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교원더오름은 교원그룹이 쌓아 올린 고객과 파트너를 위한 핵심 가치를 이어가며, 기존 직접판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1여년 시간 동안 철저하게 준비해왔다”며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회원 누구나 성과에 따른 수익과 혜택을 균등하게 받을 수 있도록 교원더오름만의 보상 체계를 마련, 철저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9/11 [00:46]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