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암웨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출시
 
김현정기자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 영국 알레르기 재단 인증 획득, 초미세먼지 99% 감소시켜

올인원 다기능 필터로 8분 만에 차량 공기 70% 이상 정화 가능 … 운전석 팔 받침대에 설치해 사용

암웨이가 가정용 공기청정기 글로벌 스테디셀러 ‘엣모스피어’에 이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민다.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 www.amway.co.kr)는 우수한 공기 정화율로 자동차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드라이브(Atmosphere Driv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는 최근 미세먼지, 매연, 유해가스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차량 내 공기 질 악화에 대한 사회적 논란이 증가함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전 세계 암웨이 지사 중 미세먼지 이슈에 제일 민감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 2017년 8월 기준 )
로 영국 알레르기 재단(Allergy UK)으로부터 포름알데히드 외 8종 알레르기 유발물질 감소 성능(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고양이털, 강아지털, 균류, 곰팡이, 포름알데히드, 박테리아 -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통과한 공기에 한함, 제품 성능 테스트 및 모델링 테스트 결과)
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99% 감소시키며( 미세먼지 : PM10, 필터 성능 및 풍량 50㎥/h 모델링 테스트 기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통과한 공기에 한함
초미세먼지 : PM2.5, 3㎥에서 실험 및 필터성능 모델링 테스트(30분) 기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통과한 공기에 한함)
, 분당 0.5㎥의 공기정화율(CADR)( 풍량 높음으로 사용시 / 3㎥에서 실험)
로 차 안의 공기를 8분 만에 70% 이상 정화하고, 15분이 지나면 90% 이상 정화( PM2.5, 3㎥에서 실험 및 필터 성능 모델링 테스트(30분) 기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통과한 공기에 한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자동차에 적합한 사이즈로 충분한 공기 정화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프리필터와 집진필터, 탈취필터의 필터링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다기능 필터를 사용했다.

제품 크기는 가로(181mm), 세로(238mm), 높이(75mm)다.

차량 시가잭에 연결한 뒤 운전석 팔 받침대에 설치하면 시동과 함께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자동차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2시간 연속 사용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도록 설계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 홈리빙 마케팅 담당자는 “영유아(만 1세 미만 기준)의 체중당 일일 공기 흡입량은 성인의 약 3배, 어린이(만 6세 기준)의 체중당 일일 공기 흡입량은 성인의 약 2배( WHO Training Package for the Health Sector (2008) 세계보건기구(WHO) 2008년)
에 달할 만큼, 차 안 미세먼지에 아이는 더 민감하게 영향받을 수 있어, 직업적으로 차량을 운전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는 가족의 통학이나 주말 나들이 등으로 자동차 사용 시간이 많은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실내 공기 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이 개발되었다.”며,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로 영국 알레르기 재단 인증을 받은 만큼 제품력에 자신 있다. 기존 ‘엣모스피어’ 제품 성공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암웨이는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7개 암웨이플라자(강남, 분당, 강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점)에서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VR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체험을 통해 차량 내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제품의 성능을 시각적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7/10/20 [07:55]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