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암웨이 창업자 아내, 자선 사업가 헬렌 디보스(Helen Devos) 별세
 
김현정기자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 www.amway.co.kr)는 암웨이 창업자 리치 디보스(Rich DeVos)의 아내이자 자선 사업가인 헬렌 디보스(Helen DeVos)가 지난 18일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향년 90세.

헬렌 디보스는 1927년 암웨이 본사가 위치한 미시건 주 그랜드래피즈에서 태어나 동 지역 캘빈 칼리지(Calvin College)에서 수학했습니다. 암웨이 창업자 리치 디보스와 1953년 결혼했으며, 이후 일생을 지역 사회에 헌신하며 자선 사업가로서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헬렌 디보스는 교회, 병원, 교육 기관 및 시민 사회와 함께 하는 각종 프로젝트에 부부 명의의 재단을 통해 지속적인 기부를 해 왔습니다.

한 아동병원에서는 이와 같은 일관된 헌신을 기리며 병원명에 그녀의 이름을 붙이기까지 했습니다. 지역 명소이기도 한 그랜드래피즈의  ‘헬렌 디보스 아동 병원(Helen DeVos Children’s Hospital)’입니다.

의무교육에 대한 열정 또한 남달라 남편과 함께 그랜드래피즈의 기독교 학교들과 더불어 인디언 아동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온 뉴멕시코 지역의 학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문화 예술 분야 또한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랜드래피즈 심포니(Grand Rapids Symphony)’의 적극 후원자이자 명예 멤버이기도 했던 헬렌 디보스는 ‘그랜드래피즈 성 세실리아 음악 협회(Grand Rapids St. Cecilia Music Society)’ 활동 등으로 남편과 함께 그랜드래피즈 예술 위원회상(Grand Rapids Arts Council Award)’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유족들은 “고인이 생전에 실천하신 사랑과 헌신, 강인함이야 말로 지금까지 우리 가족을 지탱해 온 힘이 되었다는 사실을 잊지 않겠다.” 고 추도했습니다.

헬렌 디보스의 유족으로는 남편인 리치 디보스(Rich DeVos)와 더불어 4명의 자녀, 15명의 손주, 6명의 증손주가 있습니다. 아들인 덕 디보스(Doug DeVos)는 현재 글로벌 암웨이 사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일반 조문객들의 추도 방문은 10월 23일(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그랜드래피즈에 위치한 암웨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되며, 유가족 장례식은 10월24일(화) 그랜드래피즈 JW매리어트호텔 인터내셔널 볼룸에서 거행됩니다. 유가족 장례식 당일 오후 3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암웨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일반 조문객 리셉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세 일정은 홈페이지(www.helendevos.com)을 참조하면 됩니다.  


 

기사입력: 2017/10/23 [10:22]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