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단계판매업자 주요 정보 변경
2017년 3/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 공개
 
김현정기자
 

 

 
                        
                                         
   

20173분기 말(930) 기준 143개의 다단계 판매업자가 등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공정거래위원회는 2017년도 3분기 다단계 판매업자의 휴업, 폐업, 신규 등록, 상호 변경 등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했다.

 

공정위는 다단계 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일환으로 2006년부터 분기별로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3분기 중 리브엘리트코리아 1곳이 폐업했으며, 토모라이프, 위즈코스메틱, 대자연코리아, 프리마인 등 4개 곳이 신규로 등록했다.

 

프리마인는 직접판매공제조합에 토모라이프, 위즈코스메틱, 대자연코리아 등 3개 사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각각 가입했다. 와이엘에스브랜즈() 4건의 상호 변경, 더블위즈 등 13건의 주소 변경 등 3분기 중 총 19곳이 주요 정보를 변경했다.

 

또한, 리브엘리트코리아, 나르샤코리아, 앤비비코리아등은 공제 계약이 해지됐다. 다단계 판매업자와 거래하거나 다단계 판매업자의 판매원으로 등록하려는 경우에는 피해 예방을 위해 다단계 판매업자의 휴 · 폐업 여부와 주요 정보 변경사항 등을 확인해야 한다.

 

개별 다단계 업체의 세부 정보는 공정위 누리집(www.ftc.go.kr) 상단 메뉴 정보 공개사업자 등록 현황다단계 판매 사업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이 빈번하게 변경되는 다단계 판매업자는 피해를 유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이들 업체와 거래할 때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기사입력: 2017/11/04 [01:51]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