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뉴스/소비자경제 > 업계동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킨,어린이체육대회‘제2회 뉴스포츠 데이’개최
“경쟁보단 친구와 함께 즐기는 체육시간! 건강하고 즐겁게 운동해요”
 
김현정기자
 

- 어린이 생활체육 프로그램 ‘뉴 스포츠 스쿨’ 참여 학생과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함께 경기
- 총 9개 초등학교 학생 대상 교육… 스포츠 전문 강사 교육 및 교구 지원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마이크 켈러)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는 생활 체육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2일(수) 서울 강서구 KBS 스포츠월드 제2체육관에서 ‘제2회 뉴 스포츠 데이(Nu Sports Day)’를 개최했다.

뉴 스포츠 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어린이 체육대회로, 뉴스킨 코리아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뉴 스포츠 스쿨(Nu Sports School)’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뉴 스포츠 스쿨은 기존 경쟁 중심의 체육 활동과는 차별화된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개개인이 갖고 있는 운동 능력과는 상관 없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기획되어 있으며 체육 시간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진행된 뉴 스포츠 데이 행사에는 뉴 스포츠 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 가운데 강일초등학교, 공진초등학교, 문덕초등학교, 양목초등학교, 연지초등학교 등 서울 소재 총 5개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110여 명과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뉴스킨 코리아 임원과 학생 대표가 함께 플라잉디스크 원반을 던지며 시작된 이날 대회에서는 탁구와 배드민턴을 접목한 ‘핸들러’, 8~12명으로 구성된 팀이 탄력 있는 천 위에 공을 띄워 올리며 즐기는 협동 경기인 ‘협동 바운스’, 재미있고 안전한 에어바운스 장애물을 넘어 달리는 ‘릴레이 계주’ 등 총 3종목이 정식 경기로 진행됐다. 경쟁이 아닌 협동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뉴 스포츠 스쿨의 취지에 따라 최종 시상에서도 등수를 정해 선물을 주는 것이 아니라 참석한 학생 모두에게 선물이 전달됐다. 이날 참여한 5개 학교에는 초등학교 필독서 120여권이, 학생들에게는 노트와 건강기능식품 등이 선물로 전달됐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대다수 학교에서의 체육 수업은 운동 능력이나 기록 등을 통해 경쟁 위주의 분위기가 형성되고 그마저도 고학년이 될수록 체육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 현실인 만큼 아이들이 보다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하게 됐다”며 “그 동안 뉴 스포츠 스쿨을 통해 친구들과 갈고 닦은 실력을 이 자리를 통해 마음껏 펼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뉴 스포츠 스쿨을 통해 학교별로 수업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스포츠 전문 강사 교육을 지원하는 등 아이들의 건강한 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9개 초등학교에 플라잉디스크, 협동바운스, 핸들러 3개 종목의 뉴 스포츠 교구를 기증했고 총 44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기사입력: 2017/11/24 [23:11]  최종편집: ⓒ ntimes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