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피로한 일상과 이별하고 싶다면 활기찬 2020년 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1/09 [20:09]

- 만성피로와 개운하지 않은 몸 상태 고민이라면 건강기능식품 활용으로 일상에 활기 더할 수 있어
-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 점검 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섭취해야 효과 높아

새해의 가장 대표적인 다짐 중 하나는 ‘건강 관리’다. 그러나 늘 몸이 피로한 상태라면 기분이 쉽게 처져 규칙적인 운동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어렵다. 보다 활기찬 2020년을 원한다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똑똑한 건강기능 식품 섭취를 고려해 볼 때.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트레이너는 “남들이 좋다고 하는 제품을 따라 섭취하기 보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점검하고, 이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야 원하는 효과를 얻기 쉽다”며 “무엇보다 건강기능식품 섭취에서 그치지 않고 식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바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삼시세끼 잘 챙겨 먹어도 아침부터 피로하다면, 항산화 영양소가 필요한 때
바쁜 일과 중 아침까지 챙겨먹어도 하루를 시작하기가 피곤하고 오전 업무 능률이 낮다면, 항산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항산화 영양소는 활성산소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 일상 속 스트레스 등으로 과잉 생성된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시켜 피로와 노화를 유발하므로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위해서는 항산화 영양소 섭취가 필수다.

▲한국허벌라이프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

한국허벌라이프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 C, E, 엽산’은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와 E, 세포와 혈액 형성에 필요한 엽산을 주원료로, L-아르기닌 등을 부성분으로 함유해 활력 있고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을 준다.

◈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로 인한 피로가 가시지 않을 땐, 간 건강 케어
연말과 연초는 각종 모임으로 인해 음주량이 많아진다. 과도한 음주가 누적되면 간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이는 만성피로로 이어지게 되므로, 평소 음주량이 많다면 간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필요하다.

▲한국코러스 ‘간 홈런 밀크씨슬’(좌), 라잘코리아 ‘간바’(우)

한국코러스의 ‘간 홈런 밀크씨슬’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밀크씨슬을 분말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다.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C, D를 주원료로 하며 물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자일리톨과 요구르트 향을 추가해 섭취가 용이하다. 라잘코리아의 ‘간바’는 식약처에서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인정 받은 개별인정원료인 유산균발효 다시마추출물을 함유해 숙취해소뿐 아니라 간 보호에 도움을 준다. 휴대가 용이한 포 형태의 농축액 스틱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 ‘슬리포노믹스’ 시대, 수면 부족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도 속속 선보여
현대인의 또 하나의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잘 자기’다. 부족한 수면시간 또는 질 낮은 수면으로 인해 아침이 개운하지 않다면 숙면을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볼 수 있다.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좌), 그린스토어 ‘수면엔’(우)

천호엔케어의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 원료로 한다.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 호흡장애지수, 총 각성 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입증된 기능성 원료다. 1일 1회, 2정 섭취로 간편하며 1회분씩 개별포장 되어 있어 휴대성이 높다. 그린스토어의 ‘수면엔’은 14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총 수면 입면시간 감소, 수면시간 증가, 수면 효율 증가를 입증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미강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해 건강한 수면패턴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분말 형태로 섭취가 편하며 잠들기 30분전 하루 1포를 섭취하면 된다.

◈ 일과 중 기력 부족하다면 피로 회복에 도움 주는 건강식품으로 에너지 보충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운동, 야외활동, 현장 근무 등으로 일과 중 기력이 크게 소모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에는 활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섭취해 일상에 에너지를 더할 수 있다.

▲메가크루 ‘메가타민’(좌), 아미노트리 ‘아미노포켓 5000’(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가크루의 ‘메가타민’은 몸 속에 쌓인 피로물질을 없애고 체내 에너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하는 고함량 비타민 제품이다. 가로 1.5cm, 세로 0.5cm의 작은 정 형태로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1일 1정만으로 하루에 필요한 활력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아미노트리의 ‘아미노포켓 5000(기타가공품)’은 비합성 18종 아미노산인 고함량 실크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이 함유돼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 피로가 많은 직장인의 건강 관리에 좋다. 상쾌한 맛과 핸디한 과립형 포장형 스틱으로 간편하게 일과 속 에너지 충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