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면역력 관심에 유산균 김치 대인기

특허 유산균 함유한 아이언플라워 김치 판매량 폭증해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03/09 [09:07]

코로나19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김치유산균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과 직접 관련은 없지만, 김치유산균 섭취에 따른 인체 변화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가 있다.
지난해 국제 학술지 ‘기능성 식품 저널’에 실린 충북대 이완규 교수팀의 논문에 면역력이 크게 떨어진 생쥐에 유산균(와이셀라 시바리아 JW15)을 먹인 결과, 유산균을 먹지 않은 생쥐에 비해 백혈구 수가 더 빨리, 더 많이 회복된 것을 확인했다. 또 1996년에 있었던 한림대하교 연구에서도 8주간 섭취한 성인의 경우 장내 유익 효소가 늘고 유해 효소가 줄었다는 결과가 있다.
의학계에서는 김치의 면역력 효과에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입장이지만 민간에서는 과거 역사의 수많은 침략과 식민지배에서 벌어져온 전염병창궐과 약품에 의한 인구감소를 위한 여러가지 실험에도 한국인이 버텨온 것은 바로 매운 음식을 주로 먹는 한국의 식문화가 기본적으로 면역내성 질병저항력이 상당해서라는 이야기가 있다.
몽고군은 활쏘는 기마돌격대가 유럽원정시 대군대도 막아내는 높고 두껍고 견고한 유럽식 성을 함락시키지못하자 수부타이 장군의 반대에도 야율초재 책사가 흑사병에 걸려죽은 시체들을 투석기에 놓고 던져 일주일 뒤 성문이 저절로 열리게 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감염되어 도주한 병사들이 마을에 가서 유럽인구의 3분의 1이 사망하게되는 일이 벌어져 몽고군도 당황하고 후회할 정도로 유럽역사 최대의 비극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이미 이보다도 훨씬 앞서 오나라의 주유가 적벽대전이후 보복해오려는 위나라 조조의 군대를 막기위해 식수에 콜레라를 풀어 위나라 군사 2만명이 죽게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식품업계와 학계에서는 김치의 유산균에 항바이러스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이어지고 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언플라워(IronFlower)가 지난해 초 청정원과 손을 잡고 선보인 ‘아이언플라워 포기김치’와 ‘아이언플라워 백김치’가 최근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4배 이상 늘었다.
김치 2종에 함유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DSR M2’란 특허등록(공개번호 10-2018-0033912)된 유산균이 소비자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아이언플라워 측은 판단했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DSR M2’는 주식회사 대상이 한국식품연구원,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지난 2016년 특허 출원한 유산균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 활성이 우수한 것으로 보고됐다. 이 특허 유산균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약학적 조성물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병되는 독감, 감기, 인후염, 기관지염, 폐렴, 조류독감, 돼지독감, 염소독감 등의 예방 또는 치료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도 밝히고 있다.

아이언플라워의 포기김치와 백김치는 청정원이 OEM 방식으로 생산한 첫 김치 제품이기도 하다. 출시 전부터 나트륨, 칼슘, 칼륨 등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사해 소금이 첨가돼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청정원이 깐깐하게 관리하는 최상급 품질의 국내산 농산물을 100% 사용하고 있다.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 유기농 원재료에 남해안산 멸치액젓과 청정다시마가 더해져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감칠맛과 익을수록 깊은 맛이 나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사해 소금 첨가와 더불어 신안 천일염으로 절인 배추로 만들었으며, 원료 선정부터 제품 출하까지 청정원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또한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함으로써 신선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백상훈 아이언플라워 본부장은 “아이언플라워 포기김치와 백김치는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청정원과 오랜 레시피 협의 끝에 출시한 김치 걸작”이라며 “정성스레 만든 김치인 만큼 모쪼록 더 많은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플라워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국내 소비자를 위해 2018년 선보인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로 푸드, 홈케어, 퍼스널케어 부문에서 김치, 두유, 믹스커피,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세정제, 화장지, 생리대 등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OEM 생산업체인 대상, 애경 등 국내 그룹과 함께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