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혈압 건강 관리와 면역력 향상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10/08 [09:21]

-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환절기, 에너지를 전달하는 건강한 혈관이 면역력도 상승시켜
-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코엔자임Q10과 오메가3 섭취하는 것이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

기온이 떨어지면서 혈압 건강의 중요성이 언급되고있다. 인체의 모든 부위는 각자의 역할 기능이 있지만 혈액은 전신을 돌아다니면서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혈압 건강 관리가 우선시될수밖에없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해진 만큼 면역력 챙기기와 함께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혈압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 특히 심혈관계 질환은 코로나19에 가장 취약하다는 것은 이미 여러번 관련 다큐에서 다뤄졌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전파력이 또다시 훨씬더 강력해져 마스크착용과 손씻기에도 불구하고 전염이 되는 새로운 사례가 미국에서 나타나 올 겨울이 매우 위험하다는 전망이 있다.   
혈압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식생활관리를 통해 혈압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흰쌀밥 대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나 단백질 함량이 높은 현미나 보리밥 섭취를 권한다. 또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진 필수 아미노산이나 피토스테롤 등의 영양소를 꼭 섭취하라고 말한다.
식습관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과 충분한 수면, 금연 등 생활 관리이다.  혈압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이지만 요즘과 같은 때는 야외 활동이 제한되어 꾸준한 운동이 쉽지 않다 보니 영양제 혹은 건강기능식품 등을 통해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려는 경향이 크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2020’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건강기능식품 섭취 비중이 증가했는데 건강기능식품 섭취자 중 45%가 최근 들어 더 많이 먹는 건기식이 있다고 응답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고자 혈압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혈압 건강 관리의 필수품, 코엔자임Q10
코엔자임Q10은 세포 내 에너지 생성에 꼭 필요한 물질로, 간, 신장, 췌장 등에서 생성된다. 혈압 관리를 위한 영양소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필수 영양소이기도 하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코큐텐 플러스’는 체내 세포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코엔자임Q10을 1캡슐당 100mg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및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성분도 함유되어있어 골다공증 발생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뉴트리코어의 ‘코엔자임Q10’은 코엔자임 Q10을 핵심원료로 하며, 아연, 셀레늄, 비타민E를 함유하여  세포 보호와 생성 등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준다. 식물성 캡슐제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개별 PTP 포장되어 있다. 

¨ 원활한 혈류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오메가3는 간에 중성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혈중 과도한 중성지방과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기능을 해 피를 맑게 하고 혈관 벽이 두터워지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과 혈압의 정상 수치를 유지하는 데 탁월하다.
파마텍코리아의 ‘파마젠 rTG 오메가3’은 중금속 오염도가 낮은 소형 어류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이산화탄소 저온 초임계 추출법으로 원료 손상 없이 추출하고 정제했다. EPA+DHA를 1,200mg함유해 혈행이나 혈중 중성지질,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시크릿포르테 식물성 오메가 3'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DHA와 EPA를 함유하고 있다. 이스라엘산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부원료로 하여 혈행 건강, 혈중 중성 지질 개선과 눈 건조함 개선까지 챙겼다.
온 몸을 돌아다니는 혈액의 통로인 혈관은 온몸에 에너지를 전달한다. 따라서, 일교차가 커져 체온 조절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요즘, 바른 식습관과 함께 필수 영양소를 챙겨 혈압 건강을 관리하고 면역력을 높여 건강한 겨울을 미리 준비하면 어떨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