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메디케이션 열풍, 스스로 찾는 2030세대 맞춤형 건기식

- 스스로 건강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2030세대에도 빠르게 확산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0/12/06 [06:16]

코로나19가 최대규모로 재확산되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건강식품과 면역력 증진에 가장 중요한 주요 성분에 대한 정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젊은층에서도 면역력 강화를 중요시하여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가 올한해 꾸준히 지속되어 왔다.디지털 플랫폼에 익숙한 2030세대는 유튜브 채널부터 온라인 커뮤니티, 개인 SNS 에서 정보 교환을 통해 자신의 신체 조건에 적합한 운동 방법 및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찾아 스스로 답안을 얻으려는 적극적인 활동을 해왔다.심지어 이들 커뮤니티의 소수에 일정시간만 공개한 뒤 삭제되는 비밀 강의 동영상은 면역의 중요성과 코로나19의 심각성과 위험성에 대해 훨씬 더 세세한 정보내용을 다루고있다.질병저항력 즉 면역만이 정답이라고 믿는 이들은 셀프메디케이션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건강관리법을 찾아가며 더욱 강력한 면역을 위한 성분과 그 방법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고있다.
바쁜 일상에서 언택트 시대에 적응하면서 건강 관리도 보다 전문적, 효율적으로 하고자 하는 2030세대의 건강관리 의욕과 건강식품에 대한 요구도 꾸준하며 2030세대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이유는 건강 유지부터 증진, 체질개선 등 세밀하게 나눠져있다. 이에 따라 이들이 하루에 섭취하는 영양제, 건기식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지만 주요 섭취 목적은 역시 면역력 강화와 항노화로 집중되는 것을 볼수있다.

실제로, 최근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한국인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아시아 태평양 헬시에이징 설문조사(2020 Asia Pacific Healthy Aging Survey)’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노화 관련 염려 중 면역력 저하로 병에 걸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크다고 (52%) 답한 바 있다. 특히, 한국 소비자의 절반 이상(55%)은 건강한 노화에 대한 논의를 30~49세 사이에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건강한 노년을 대비하기 위해 규칙적인 신체 활동 (58%), 영양학적으로 더 나은 식습관 (52%), 건강기능식품 섭취 (49%)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 전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은 과거처럼 중장년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2030세대에게도 건강한 일상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셀프메디케이션 열풍을 타고 2030대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 찬바람 불 때 면역력 증진에는 이 제품으로 간편하게!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홍삼 진센’은 미니 타블렛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목 넘김이 편하고 소화 흡수가 용이해 홍삼 특유의 맛 때문에 다소 거부감을 느끼던 2030세대 사이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다. 6년근 국내산 팽화 홍삼을 사용했으며 1회 섭취량당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의 합으로 3.0mg을 함유하고 있다. 하루 2회 섭취하는 제품으로, 하루 섭취량을 통해 홍삼 한뿌리에 해당하는 사포닌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증진 뿐 아니라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과 함께 부성분으로 조직배양삼분말(산삼배양근분말)이 함유되어 있어 활력 넘치는 일상을 지원한다.닥터아돌 '프로폴리스 아연C'는 호주산 프로폴리스를 식약처 기준, 일일 최대치 17mg 함유하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이나 꽃의 수액에 타액을 섞어 만든 물질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으로 여겨진다. 여기에 프랑스산 아세로라추출분말 비타민C를 더해 기능성을 높였다.

¨ 피할 수 없는 노화,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주목! 
린시아 상떼의 ‘비타민C X 피크노제놀’은 '인디언 구스베리'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비타민C와 소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항산화 물질인 '피크노제놀'을 배합한 제품이다. 항산화 및 비타민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케르세틴'과 각종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돕는 '바이오페린'을 첨가했다. 한국팜비오의 ‘트리마토-엘 플러스’는 토마토 라이코펜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항산화 기능이 있는 라이코펜은 토마토, 수박 등에 함유된 붉은 색소 성분이다. 심혈관 질환이나 암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트리마코-엘 플러스 1캡슐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15mg 들어있다. 이는 토마토 1.5kg에 해당하는 분량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TOP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