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공모전 개최
김현정 기자 | 입력 : 2018/10/07 [20:47]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국가금연지원센터는 우수한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을 적극 발굴·확산하기 위해 ‘2018년 제3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주최로 2016년부터 시작된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은 우수한 유아교육기관의 교육 활동과 부모 체험수기를 선정하여, 전국 교육청 및 유관기관에 배포함으로써 흡연으로부터 유아를 보호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 제3회를 맞이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우수사례 공모전은 특히 유아의 그림을 공모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공모전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공모전 부문은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효과적인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과 유아의 흡연위해예방 그림 그리기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 및 만 3~5세 유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하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20작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된다.
수상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유관기관에 배포되며,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하여 활용될 예정이다.
먼저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 부문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은 후 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기타 활동사진 및 동영상을 홈페이지 접수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흡연위해예방 그림 부문은 홈페이지에 접수한 이후, 실물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교육 동기가 강화되어, 더욱 활발한 교육의 확산을 기대한다”며 “교육기관과 유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11월 15일(목)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11월 28일(수)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모전 운영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n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