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준법경영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진행
-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 확산 및 임직원 인식 제고 위해 외부 인사 초청 교육 추진
- 자율준수 관리자 선임 및 전담 조직 구성...사내 교육, 업무 지침 마련해 준법의식 확립 앞장서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4/10/25 [08:22]
글로벌 뷰티·웰니스 기업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열린 이번 교육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 인식을 제고하고자 추진했다. 외부 인사를 초청해 공정거래법 및 관련 사례를 통한 실무자 가이드를 안내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에도 △약관규제법 교육 △방문판매법 교육 △하도급법 교육 등 자율준수에 관한 임직원 교육을 지속해 경영 투명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공정거래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의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뉴스킨은 올해부터 CP를 도입하며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관리자를 선임하고 전담 조직을 구성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확립에 힘쓰고 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서에 전 직원이 서명하고 실천을 다짐했으며 사내 교육 시행으로 관련 법령 개정 사항을 공지하고 있다. 또한 자율준수편람을 업데이트하여 업무 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정 경쟁 문화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뉴스킨 코리아 조지훈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경영에 있어 적극적인 CP 운영이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앞으로도 뉴스킨 임직원은 각자의 자리에서 공정 거래와 준법경영을 실천해 투명한 기업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