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팬데믹 이후 에너지 재충전 위한 5계명 소개

· 아시아 태평양 건강 상태 설문 조사 결과, 10명 중 6명 정신 및 신체 건강 상태가 이상적이지 못하다고 답변

네트워크신문편집국 | 입력 : 2021/11/29 [09:03]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2021 아시아 태평양 건강 상태 설문 조사(Asia Pacific Health Inertia Survey 2021)’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에너지 재충전을 위한 5가지 팁을 발표했다.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는 누구나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다. 특히 팬데믹이 장기화되며 많은 사람이 재택근무와 집안일 사이 균형을 찾는 데에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경제 상황이 낳은 고용 불안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야외 활동과 친목, 사교 모임에 제한이 생기며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 역시 스트레스 요인이다.
최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에서 실시한 ‘2021 아시아 태평양 건강 상태 설문조사(Asia Pacific Health Inertia Survey 2021)’ 결과, 이러한 요인들이 정신 건강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아시아 태평양 소비자 10명 중 6명은 그들의 정신 및 신체 건강 상태가 이상적이지 못하다고 답변했다. 특히 신체적 악화 원인으로는 ‘신체 활동 부족’, ‘건강하지 않은 음식 섭취 증가’와 ‘운동에 동기부여를 주는 커뮤니티의 지원 부족’ 등을 꼽았다.

에너지가 떨어졌다고 느낄 때 자신을 스스로 돌보는 방법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그동안 축적한 뉴트리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너지 보충하는 다섯 가지 팁을 공유한다.
1. 더 많이 움직이기
바쁜 일상을 보내는 사람에게 운동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면 우리 몸은 엔도르핀을 분비하고, 이는 우리의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며 에너지를 되찾도록 돕는다. 실제로 아시아 태평양 건강 상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47%가 운동이 정신 건강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사람들은 보통 체육관이나 운동 클래스에서 신체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는다. 오프라인 참여가 어렵다면 요가부터 필라테스, 근력 트레이닝, 에어로빅까지 온라인 클래스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도 많다. 이외에도 이른 아침 걷기나 자전거 타기, 달리기 등도 하루 온종일 상쾌한 기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음식 섭취하기
음식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연료 역할을 한다. 팬데믹 기간 동안 이전에는  절재해왔던 스트레스 해소용 음식을 더 많이 찾게 됨에 따라 건강하지 않은 간식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아시아 태평양 건강 상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이 덜 건강하게 먹는 이유로 꼽은 ‘불안하고 걱정스러울 때 폭식을 한다’와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을 동기가 부족하다’와도 일치한다.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고 건강을 유지하기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찾는 것이다. 단백질 쉐이크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일 수 있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서 가족 이벤트로 영양소가 풍부한 창의적인 레시피를 개발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숙면 취하기
수면은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 숙면을 위해 수면 공간을 가꾸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주의가 산만하지 않도록 어두운 방이 좋고, 오롯이 잠을 자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편이 좋다. 또한 잠자리에 들 때 전자 기기를 다른 곳에 두도록 노력해야 한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하는 것처럼 잠들기 전에 목욕을 하고, 책을 읽고, 허브차를 마신 후 불을 끄는 것과 같이 수면 전 의식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4. 지속적으로 사람들과 연락하기
대면 만남이 아닌 영상 통화라고 할지라도 가족, 동료,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웃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친목, 사교 활동은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시기에 스스로 버틸 수 있도록 하는 힘을 준다. 전화나 문자 메시지로 연락하던, 오래된 동창에게 편지를 쓰거나 수다를 떨던, 좋은 사람들과 교류를 이어나가자.
커뮤니티 역시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주변에 피트니스 마니아뿐만 아니라, 친구, 운동 파트너 등은 우리가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옆에서 응원해줄 것이다. 한층 발전한 디지털 기술 덕분에 우리는 물리적으로 만나는 그룹 외에도 온라인상에서 건강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이 취향이 맞는 개인이나 커뮤니티가 온라인상에서 만나 팁을 교환하거나 운동 루틴에 대한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 혼자만의 시간 갖기
오랜 시간 사람들 사이에 둘러싸여 있었다면 우리는 고독을 갈망하게 된다. 단 30분 만이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은 건강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혼자 산책하거나 새로운 동네를 탐험해 보는 것도 좋다. 혹은 방에 들어가 불을 끄고 천천히 호흡하거나 책을 갖고 고독을 즐길 만한 조용한 장소를 찾는 것도 방법이다.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도 휴식을 취하고, 생각에 잠길 시간이 필요하다.힘든 시기를 맞닥뜨릴 때 자신을 챙기는 시간을 가져 보자. 우울함을 느낀다면 자신의 정신적, 신체적 상태를 살피고 무엇이 필요한지 생각해봐야 한다. 건강한 식사와 운동, 혼자만의 시간 또는 친구와 함께 웃는 시간까지, 우리의 몸은 에너지 충전을 위해 다양한 도움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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